매거진.

패키지제작 전문업체 박스메이커스 팩토리엠에서 박스제작 과정, 패키지디자인 및 박스트랜드를 소개합니다.


지구상에서 본 것 중 가장 이상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팩토리엠
2023-12-06

이상한 브랜드 협업은 요즘 어디에서나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실, 그것들은 아마 조금 지나치게 풍부한 것 같습니다. 이제는 완전히 관련 없는 세그먼트의 무작위 브랜드와 협업을 하지 않는 한 아무것도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트렌드는 하이 패션과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 스포츠웨어 브랜드와 명품 브랜드, 또는 일반적으로 패션 브랜드와 유명인 및 아티스트의 콜라보레이션이 있는 패션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추세는 제과에서 게임에 이르기까지 거의 모든 영역으로 확산되었습니다.


Schiaperelli x Dali는 패션-아트 협업의 시작으로 자주 언급되며, Karl Lagerfeld의 H&M과의 협업은 현대적인 브랜드의 놀라운 협업 과잉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브랜드들에게 매력은 분명합니다. 이는 확장된 영향력과 신뢰성, 미디어 주목 및 열렬한 팬과 수집가로부터 빠른 수익을 제공합니다.


또한 브랜드 협업은 다른 정체성 브랜드와 결합하여 여전히 인식 가능한 상태로 서 있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방법으로도 흥미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트렌드는 너무 흔해져서 많은 사람들이 협업 피로감에 도달하고 있습니다.


가장 이상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그리고 이러한 과잉은 협업이 계속해서 더 이상 주목을 받으려면 더 이상 더 이상 이상해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래에서는 우리가 본 가장 이상한 브랜드 협업의 좋은 점, 나쁜 점 및 못생긴 점을 소개합니다.


01. 나이키 x 티파니(Nike x Tiffany)

NFT에서 그 끔찍한 광고에 이르기까지 젊은 청중에게 다가가려는 티파니의 시도 중 일부는 약간 절망적으로 느껴졌습니다. 나이키와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편협하게 서두르고 반쯤 마음이 편치 않은 일처럼 느껴졌다. 나이키 스우시 로빈 에그 블루를 칠하면 나이키 x 티파니 에어 포스 1이 완성됩니다. 물론, 뒤꿈치에 작은 은색 판이 있고 끈이 스우시와 일치하지만, 나이키가 "그냥 해라"는 태도를 재고했어야 한다고 생각한 적이 한 번이었습니다.


출처 : Tiffany and Co. / Nike)


02. 랄프 로렌 x 포트나이트(Ralph Lauren x Fortnite)

오래된 브랜드가 젊어 보이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일부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결국 브랜드가 스스로를 조롱하는 것처럼 느끼게 됩니다. 랄프 로렌이 유머 감각이 있고 자신을 그렇게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생각하면 좋겠지만 그럴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이 Ralph Lauren -x Fortnite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전통적인 폴로 말 로고를 Fortnight 'Loot Llama'로 전환하면 아이들과 함께 내려다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진정으로 생각했을 것입니다.


너무 엉뚱하게 느껴지는 이상한 브랜드 콜라보 / 출처 : Ralph Lauren


03. 맥도날드 x 팰리스(McDonalds x Palace)

미안하지만 맥도날드 유니폼은 브랜드가 아무리 유행하더라도 레저웨어에 어울리지 않을 것입니다. McDonalds x Palace는 상징적인 황금 아치에서 영감을 받은 15피스 컬렉션으로 불가능을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스케이트 브랜드는 그렇게 열심히 노력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대부분의 작품은 큰 맥도날드 로고 아래에 맥도날드 글꼴로 "Palace"라는 텍스트가 있는 일반 항목처럼 느껴집니다.


빨간색뿐만 아니라 더 절제된 흑백 버전이 만들어졌지만 모든 것이 Palace의 핵심 청중과 잘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이건 스케이트보드가 아니에요. 이것이 진정한 자본주의입니다." 라고 한 사람이 Instagram에서 불평했습니다.

출처 : McDonald's/Palace


04. 슈프림 x 슈렉(Supreme x Shrek)

자본주의에 대해 불평하는 그 스케이터가 슈프림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스케이트 브랜드는 아마도 궁극의 콜라보 장사꾼일 것입니다. 무작위 협업을 발표하지 않고 겨우 일주일이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브랜드가 단독으로 존재할 수 있을지 궁금할 정도입니다. 가장 이상한 콜라보레이션 중 하나(예, Supreme x Oreos보다 더 이상함)는 Supreme x Shrek였습니다.


스케이팅? 슈렉? 저는 아니에요. 하지만 슈프림이 그곳에 처음 도착한 것도 아니었다. 스케이트 브랜드 Dime은 2019년에 거의 동일한 콜라보레이션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슈렉프렘은 패션이 얼마나 침몰했는지를 보여주는 예가 되었습니다.

출처 : Future Owns/Supreme


05. 빌리 아일리시 x 아마존(Billie Eilish x Amazon)

이 이상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윈-윈처럼 보였습니다. Amazon은 대규모 팬층의 일부가 Echo Studio를 구매하도록 설득할 수 있으며 Billie Eilish는 Spatial Audio에서 팬을 자신의 음악으로 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Billie Eilish Echo Studio Speaker는 가수의 얼굴이 끊임없이 우리를 듣는 장치에 칠해진 매우 소름 끼치는 장치였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은 알렉사의 목소리를 아일리시의 목소리로 바꾸지도 않았다.


출처 : Amazon


06. 하스브로 x 베이비벨(Hasbro x Babybel)

Hasbro x Babybel 보드 게임이 어떻게 탄생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어느 일요일에 누군가 오래된 가족 보드 게임의 먼지를 털어 내고 보드를 설치하고 마커 중 하나를 놓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손에 넣은 것은 점심을 먹고 남은 휴대용 미니 치즈뿐이었습니다. 아니, 정말 모르겠어.

출처 : Babybel/Hasbro

Babybel 버전의 1948년 Candyland 보드 게임인 'Babybel Goodness Land'은 적어도 원래 것보다 더 많은 영양 가치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누구나 치즈 브랜딩이 가득한 게임을 하고 싶어 할까요? 게임판의 위치에는 우유 강, 빅 벨 정글, 치지 성과 같은 이름이 있었습니다. 정말로 치즈스러웠습니다.


07. 프링글스 x 캐비아(Heinz X Absolut)

나쁜 것은 충분합니다. 때로는 이상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이 실제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Pringles x Caviar Co는 터무니없이 인위적으로 들릴지 모르지만 효과가 있었던 이유는 TikTok에서 자발적으로 떠오른 유기적 트렌드에 대한 반응이었기 때문입니다. 


이 조합을 전혀 권장하지는 않지만 콜라보레이션은 적어도 대중적인 요구의 결과였습니다.브랜드들은 무언가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보았으며, 그들은 빠르게 반응하고 실행이 멋지게 완성되었습니다.

출처 : The Caviar Co./Pringles


08. 하인즈 X 앱솔루트(Heinz X Absolut)

다른 이유로 효과가 있었던 또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Heinz X Absolut 콜라보레이션은 어느 한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를 압도하지 않으면서 두 브랜드의 강력한 아이덴티티의 강점을 활용하여 멋지게 보였고, 예술적 실행이 공을 들였습니다. 보드카와 토마토 소스가 이상한 조합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크림 같은 Penne Alla 보드카를 만들어 본 적이 있고 소스를 만들기 위해 보드카 한 병을 통째로 사야 하는 것을 한탄한 사람에게는 실제로 완벽합니다.

완벽하게 실행된 기묘한 콜라보레이션 출처 : Heinz / Absolut


그렇다면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은 다음에 어디로 갈 수 있을까요? 그들은 더 이상해질 수 있습니까?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사람들은 AI 이미지 생성기를 사용하여 미래의 이상한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상상해 왔습니다. 이러한 브랜드가 이러한 아이디어를 받아들이지 않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https://www.creativebloq.com/news/weirdest-brand-collaborations

해당 내용은 모두 '출처' 언급한 내용을 직역 또는 의역한 것입니다. 



<함께보면 좋은 패키지 제작사례>

 




#콜라보레이션 #브랜드 #패션콜라보레이션 #나이키 #티파니 #제품콜라보레이션 #박스제작콜라보레이션 #패키지콜라보레이션 #박스메이커스 #팩토리엠



COMPANY


팩토리엠 

사업자등록번호 : 124-47-97790

서울특별시 중구 퇴계로 235 남산센트럴자이 A동 209호

CONTACT


TEL : 02-2263-9275   FAX : 02-6280-9375  

E-MAIL : make@factorym.co.kr

업무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점심 12시-1시)

토,일요일 / 공휴일 휴

전화상담을 원하시면 아래에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