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향수는 가장 사적이고 프라이빗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개인의 무드, 상황, 날씨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선호하는 향이 달라지며 나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수단이자 내가 추구하는 이상향이 될 수도 있습니다. 향수패키지도 마찬가지입니다.
향수의 향을 시각적으로 그려낸듯한 향수패키지는 향수를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향수는 그 어느 제품보다도 향수의 스토리와 이미지가 중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패키지 역시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에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출처 : 샤넬, 디올, 구찌, 크리드, 조말론 공식 홈페이지
그렇다고 디자인에만 치중한 향수패키지는 박스제작에서 패키지로서의 가치가 떨어집니다. 향수병은 보통 유리 등 깨지기 쉬운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유통과정에서 손상이 가지 않도록 내구성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향수패키지 박스제작은 일반 종이 박스보다 더 튼튼한 소재를 사용해야 하며, 완충 작용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세계적인 향수패키지의 디자인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오늘은 대표적인 럭셔리 향수 브랜드의 향수패키지 디자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세계적인 명품 패션 하우스에서 출시한 향수케이스
먼저 패션 하우스의 향수패키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샤넬, 디올, 구찌 등 세계적인 명품 패션 하우스에서 출시한 향수는 패션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로고나 디자인을 향수패키지 박스제작에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출처 : https://www.chanel.com
샤넬을 대표하는 향수로는 샤넬 No.5를 꼽을 수 있습니다.
No.5는 1921년 샤넬에서 최초로 출시한 향수 제품으로, 마릴린 먼로가 침대에서 뭘 입고 자냐는 질문에 샤넬 No.5를 입는다고 대답하기도 한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제품입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향수인 만큼 향수케이스도 브랜드를 상징하는 화이트 바탕에 블랙 프린팅만으로 완성했습니다.
화이트 박스의 모서리 부분에 블랙으로 포인트를 주고 샤넬의 브랜드명과 제품명을 프린팅해 완성한 샤넬의 향수패키지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담아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도르 오 드 퍼퓸은 디올을 대표하는 향수 제품입니다.
출처 : https://shop.dior.co.kr/
관능적인 플로럴 향을 담은 이 제품은 향수 보틀에도 골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럽고 화려한 느낌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향수케이스 또한 화이트 바탕에 골드 컬러로, 브랜드 로고와 제품명을 프린팅해 보틀과 통일감을 주고 우아함을 더했습니다.
구찌의 블룸은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디렉팅한 첫 향수입니다.
출처 : https://www.gucci.com/kr/ko/st/capsule/gucci-bloom
블룸은 풍부한 화이트 플로럴 향이 특징인 제품으로, 향수패키지에도 화려하게 피어난 꽃과 나비 등을 레트로풍으로 프린팅 해 제품의 향을 짐작할 수 있게 박스제작에서도 느낄 수 있게합니다.
또한 블룸의 향수 보틀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전체적으로 페일 핑크빛 바탕에 블랙띠와 브랜드 로고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니치 향수 브랜드에서 출시한 향수패키지
그렇다면 니치 향수 브랜드에서 출시한 향수패키지는 어떤 디자인은 어떤 특징이 있을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크리드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니치 향수 브랜드입니다
출처 : 크리드 공식 홈페이지 (크리드의 '어벤투스')
크리드의 향수 컬렉션 중 브랜드를 대표하는 가장 유명한 제품은 어벤투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어벤투스는 나폴레옹에 대한 오마주를 표현한 제품으로, 성공과 승리를 기원하는 매혹적인 향을 담았다고 합니다.
어벤투스의 향수패키지는 전체적으로 매트한 블랙 컬러를 사용해 강렬한 남성성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패키지 중앙에는 말을 탄 나폴레옹의 이미지를 담아 고급스럽고 강렬한 인상의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브랜드는 조말론입니다.
출처 : https://www.jomalone.co.kr/
조말론의 향수는 향수의 향과 상관없이 동일한 보틀 디자인과 패키지 디자인으로 통일감을 준 것이 특징입니다. 조말론은 투명한 보틀에 실버캡을 사용했으며, 옐로우 톤의 아이보리 라벨로 마무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향수패키지는 라벨과 동일한 컬러를 사용했으며 모서리에 블랙 포인트를 주어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판매 시에는 향수패키지를 블랙 리본으로 묶어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세계적인 명품 패션 브랜드의 향수부터 대표적인 니치 향수들의 향수패키지 디자인의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브랜드와 제품에 따라 향수패키지 역시 다양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공통적으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자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향수패키지 제작을 원하신다면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성공적인 향수패키지 디자인 케이스를 살펴보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많은 케이스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편히 상담 요청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사진이 문제가 된다면 바로 삭제하겠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코스메틱패키지 제작사례>
#향수패키지 #향수박스 #향수박스제작 #박스제작 #디자인패키지 #패키지디자인 #향수패키지디자인 #박스메이커스 #팩토리엠
안녕하세요. 향수는 가장 사적이고 프라이빗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개인의 무드, 상황, 날씨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선호하는 향이 달라지며 나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수단이자 내가 추구하는 이상향이 될 수도 있습니다. 향수패키지도 마찬가지입니다.
향수의 향을 시각적으로 그려낸듯한 향수패키지는 향수를 완성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향수는 그 어느 제품보다도 향수의 스토리와 이미지가 중요한 제품이기 때문에 패키지 역시 좋은 이미지를 줄 수 있도록 디자인에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출처 : 샤넬, 디올, 구찌, 크리드, 조말론 공식 홈페이지
그렇다고 디자인에만 치중한 향수패키지는 박스제작에서 패키지로서의 가치가 떨어집니다. 향수병은 보통 유리 등 깨지기 쉬운 소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유통과정에서 손상이 가지 않도록 내구성 역시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향수패키지 박스제작은 일반 종이 박스보다 더 튼튼한 소재를 사용해야 하며, 완충 작용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세계적인 향수패키지의 디자인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오늘은 대표적인 럭셔리 향수 브랜드의 향수패키지 디자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패션 하우스의 향수패키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샤넬, 디올, 구찌 등 세계적인 명품 패션 하우스에서 출시한 향수는 패션브랜드의 아이코닉한 로고나 디자인을 향수패키지 박스제작에도 적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출처 : https://www.chanel.com
샤넬을 대표하는 향수로는 샤넬 No.5를 꼽을 수 있습니다.
No.5는 1921년 샤넬에서 최초로 출시한 향수 제품으로, 마릴린 먼로가 침대에서 뭘 입고 자냐는 질문에 샤넬 No.5를 입는다고 대답하기도 한 브랜드의 아이코닉한 제품입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향수인 만큼 향수케이스도 브랜드를 상징하는 화이트 바탕에 블랙 프린팅만으로 완성했습니다.
화이트 박스의 모서리 부분에 블랙으로 포인트를 주고 샤넬의 브랜드명과 제품명을 프린팅해 완성한 샤넬의 향수패키지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담아낸 디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도르 오 드 퍼퓸은 디올을 대표하는 향수 제품입니다.
출처 : https://shop.dior.co.kr/
관능적인 플로럴 향을 담은 이 제품은 향수 보틀에도 골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럽고 화려한 느낌을 더한 것이 특징입니다. 향수케이스 또한 화이트 바탕에 골드 컬러로, 브랜드 로고와 제품명을 프린팅해 보틀과 통일감을 주고 우아함을 더했습니다.
구찌의 블룸은 브랜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가 디렉팅한 첫 향수입니다.
출처 : https://www.gucci.com/kr/ko/st/capsule/gucci-bloom
블룸은 풍부한 화이트 플로럴 향이 특징인 제품으로, 향수패키지에도 화려하게 피어난 꽃과 나비 등을 레트로풍으로 프린팅 해 제품의 향을 짐작할 수 있게 박스제작에서도 느낄 수 있게합니다.
또한 블룸의 향수 보틀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전체적으로 페일 핑크빛 바탕에 블랙띠와 브랜드 로고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그렇다면 니치 향수 브랜드에서 출시한 향수패키지는 어떤 디자인은 어떤 특징이 있을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크리드는 프랑스를 대표하는 니치 향수 브랜드입니다
출처 : 크리드 공식 홈페이지 (크리드의 '어벤투스')
크리드의 향수 컬렉션 중 브랜드를 대표하는 가장 유명한 제품은 어벤투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어벤투스는 나폴레옹에 대한 오마주를 표현한 제품으로, 성공과 승리를 기원하는 매혹적인 향을 담았다고 합니다.
어벤투스의 향수패키지는 전체적으로 매트한 블랙 컬러를 사용해 강렬한 남성성을 표현했습니다. 또한 패키지 중앙에는 말을 탄 나폴레옹의 이미지를 담아 고급스럽고 강렬한 인상의 패키지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브랜드는 조말론입니다.
출처 : https://www.jomalone.co.kr/
조말론의 향수는 향수의 향과 상관없이 동일한 보틀 디자인과 패키지 디자인으로 통일감을 준 것이 특징입니다. 조말론은 투명한 보틀에 실버캡을 사용했으며, 옐로우 톤의 아이보리 라벨로 마무리한 것이 특징입니다.
향수패키지는 라벨과 동일한 컬러를 사용했으며 모서리에 블랙 포인트를 주어 깔끔하게 마무리했습니다. 판매 시에는 향수패키지를 블랙 리본으로 묶어 포인트를 주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세계적인 명품 패션 브랜드의 향수부터 대표적인 니치 향수들의 향수패키지 디자인의 특징을 살펴보았습니다. 브랜드와 제품에 따라 향수패키지 역시 다양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지만, 공통적으로 고급스럽고 깔끔한 느낌을 주고자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향수패키지 제작을 원하신다면 디자인을 시작하기 전에 성공적인 향수패키지 디자인 케이스를 살펴보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많은 케이스가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편히 상담 요청 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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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보면 좋은 코스메틱패키지 제작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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